계이름 연구소

주로 보컬로이드와 프로세카, 서브컬쳐 곡들의 계이름을 따서 올리는 계이름 연구소 블로그입니다. 계이름 공작소에서 이전해 왔습니다. 작성 예정 계이름 글 목록 페이지에서는 작성이 예정된 계이름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bout 페이지에서는 계이름 글 전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quest 페이지에서는 계이름 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세카 하코곡 계이름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는 모든 프로세카 하코곡의 계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이름 연구소 2024년 결산

게시일: 수정
계이름 연구소 2024년 결산

안녕하세요. 계이름 연구소 운영자인 BINUBALL입니다. 벌써 길었던 2024년이 끝났습니다. 이전에 운영하던 계이름 공작소까지 포함하면 벌써 이 블로그를 운영한 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여기에는 계이름 관련 글만 올려 왔지만 처음으로 긴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2024년을 돌아봅니다.

2024년 2월에 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초반에는 계이름 공작소의 글을 계이름 연구소로 옮기느라 바빴습니다. 이 블로그에 대해서 페이지에서도 썼듯이 3월에는 하루에 하나씩, 4월에는 하루에 두 개씩 계이름 곡을 올리면서 계이름 공작소의 글을 이전했습니다. 5월 이후부터는 여유가 생기면서 새로운 계이름들을 조금씩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를 옮기면서 새로운 목표도 세웠었습니다. 프로세카 하코곡(카키오로시) 계이름을 전부 따는 목표였는데 다행히 올해 안에 모두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면 프로세카 하코곡 계이름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디자인도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바뀌어 왔습니다. 인터넷 아카이브에 저장된 올해 4월의 블로그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는 썰렁하게 글 제목만 있었습니다. 썸네일이 추가된 것은 7월 이후의 일입니다. 이후 썸네일이 표시되는 방식도 변경하고 프로세카 유닛 곡에 한하여 프로세카 유닛 로고도 추가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 블로그 글에 막 썸네일을 추가하기 시작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2024년 동안 쓴 총 계이름 글의 개수는 273개입니다. 아래의 블로그 글 아카이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삼아서 이 블로그의 글 중 어떤 글이 조회수 TOP 10을 차지했을지 알아봅니다. 2024년 한 해(2월~12월) 기준입니다.

2025년에도 이 기세를 이어 최소한 계이름 글을 100개는 새로 작성하는 것으로 목표를 세워 봅니다.

댓글 없음

신청곡이 있을 경우 곡 제목과 작곡가를 달아 주세요! 여기에 바로 댓글을 달아도 괜찮고, 계이름 곡을 신청하는 페이지에 달아 주셔도 괜찮습니다. 댓글이 달리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별도 페이지를 열어 주세요. 댓글 확인은 보통 하루 정도 걸립니다. 글이 작성되었으면 답글을 달아 드립니다. 구글 계정으로 댓글을 다는 경우, 알림 사용 옆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답글이 달렸을 때 이메일로 바로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대부분 분들은 익명으로 댓글을 많이 다시는 편입니다.

원하는 계이름을 찾아보세요!

프로세카 유닛별 계이름을 확인하세요!

블로그 검색

블로그 글 아카이브

2025년 1월(15)
2024년 2월(24) 3월(25) 4월(60) 5월(31) 6월(15) 7월(16) 8월(17) 9월(30) 10월(15) 11월(19) 12월(24)